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건의료데이터

보건의료데이터

최종수정일자 :

  •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서는 국내 의료환경에 적합한 상호운용성 표준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국내 보건의료데이터 상호운용성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한국 핵심교류데이터 전송표준(KR Core)은 우리 원이 개발하고 HL7 Korea 출판 절차를 통해 공식 출판된 국가 차원의 FHIR 표준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KR Core Implementation Guide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핵심교류데이터 전송표준 바로가기 핵심교류데이터 전송표준 검토의견 남기기

한국 핵심교류데이터 전송표준(KR Core) 이란?

  • 한국 핵심교류데이터 전송표준(KR Core)은 국내 보건의료데이터 교류의 기반이 되는 국가 차원의 FHIR 표준입니다.


    보건의료데이터 상호운용성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FHIR를 채택하여 정보를 교환하는 추세이며, 주요 국가들은 US Core(미국), UK Core(영국), AU Base(호주), CH Core(스위스) 등 국가 차원의 FHIR 표준을 개발하고 이를 다양한 유즈케이스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보건의료데이터의 교류와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의료환경에 적합한 국가 차원의 FHIR 표준개발이 요구되었습니다.

    한국 핵심교류데이터 전송표준(KR Core)은 한국 핵심교류데이터(KR CDI)의 요구사항에 따라 국내 보건의료데이터 교류시 사용되는 FHIR 리소스 및 API에 대한 최소한의 제약조건을 정의하여 국내 의료환경에 대한 적합성을 확보하였습니다.


TOP화면 상단으로 이동